(주)진생 리얼진홍, 향토제품마케팅 바이어 부문 대상 수상

제천의 대표적 향토사업단인 제천감초산업육성사업단(진행-리얼진홍제품)이 2014 대한민국 향토제품마케팅 바이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지난 10월 31일 한경사옥에서 국내 지역별 향토자원의 융복합화와 제품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는 우수 향토제품을 발굴하고자 열렸다.

▲ 제천의 대표적 향토사업단인 제천감초산업육성사업단(진행-리얼진홍제품)이 2014 대한민국 향토제품마케팅 바이어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4 대한민국 향토제품 마케팅 대상의 결선 진출 제품 후보자는 파워블로거 주부, 기업 및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 등 15명의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3개 분야 총 18개 제품이 선정됐다.
제품 특성(성분), 포장(디자인), 제품구성, 가격, 유통 및 마케팅(인지도) 등을 중점으로 결선 진출을 선정해 현장 선호도 조사와 최종 전문가 심사를 거쳐 3개 분야 9개 제품의 최종 수상제품을 선정했다.

제천 감초산업육성사업단은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향토산업 대한민국 향토제품대전에 (주)HMAX, (주)진생, (주)노바렉스, (주)아워홈, 생물자원산업화센터(주), 한국감초영농조합법인이 참가했다. 이 업체 중 (주)진행의 리얼진홍제품이 2014 대한민국 향토제품 마케팅 바이어 부문 대상에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것.

제천감초산업육성사업단 (주)진생의 리얼진홍제품은 GAP를 인정받은 제천 감초와 6년근 홍삼의 원액을 추출한 원료를 사용해 농축한 제품이다. 홍삼의 유효 성분인 세노사이드가 9㎎이나 함유된 리얼진홍제품은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천감초산업육성사업은 제천 감초를 이용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총 3개년 동안 진행된 사업이다. 제천시는 지난 3년 동안 GAP 기준에 적합한 감초의 생산과 가공을 위해 전문 설비인 감초가공시설을 구축하고 제천 감초 추출물을 이용한 10여 개의 상품을 개발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감초 산업 활성화 유도와 제천시 한방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제품의 안전성과 기능성을 제고하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