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선거캠프 관계자 휴대전화 압수… 피해 여성과 접촉 시도 여부 조사

경찰이 7·30국회의원 보궐선거 때 불거진 이종배(새누리·충주) 국회의원의 유권자 매수 논란에 대한 수사를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충주경찰서는 이 의원과 그의 선거캠프 관계자 등 수 명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분석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7·30국회의원 보궐선거 당시 불거진 이 의원의 여종업원 성추행 논란 피해 여성에 대한 금품 제공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최근 이 의원의 휴대전화를 압수했다. 또 그의 선거캠프 관계자들의 휴대전화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의 충주 사무소는 압수수색이 이뤄지지 않았다

이 의원에 대한 경찰의 수사는 새정치민주연합 윤성옥 전 충북도의원 등이 “이 의원(당시 후보)이 성추행 피해 여성 측에 금품을 제공하고 이를 무마했다”며 그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기 때문이다.

‘이 의원이 보궐선거 당시 자신의 측근을 피해 여성 측에 보내 1000만 원을 건넸다’는 게 고발의 요지다.

여기에 보궐선거 당시 이 의원의 상대 후보인 새정연 한창희 후보는 “이 후보가 충주시장 재직 시절 음식점 여종원업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진실을 규명해 달라”는 진정서를 경찰에 냈다.

보궐선거 기간 중 이 의원은 충주시장으로 재직하던 2012년 3월 충주 시내의 한 식당에서 여종업원을 성추행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면서 곤혹을 치렀다.

하지만 피해 여성 측은 “성추행 피해를 당한 적이 없다”며 적극 부인했다. 이 의원 측도 한 후보와 윤 전 의원 등을 허위사실 공표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8월 19일 이 의원에 대한 “충주보궐선거 당시 금품제공혐의를 조사해 달라”는 고발장이 접수돼 같은 달 25일 충주경찰서에 사건을 넘겼다.
이 의원은 “정확한 수사를 통한 의혹의 진상을 밝히려고 협조차원에서 경찰에 휴대전화를 제출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 의원과 주변 인물들의 휴대전화 통화내역 등을 통해 실제로 피해 여성과의 접촉을 시도했거나 만났는지 여부를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선관위로부터 넘겨받은 사건의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해 관련자들의 휴대전화를 압수한 것”이라며 “법원으로부터 영장을 받고, 이 의원을 만나 휴대전화를 받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