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등 SNS 활용 홍보

제천시가 시의 대표 블로그 “슝슝날아라 힐링제천” 방문 블로거 25명을 초청해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제1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함께하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제천시는 전국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여름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질적, 양적 성장을 거두고 있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를 위해 팸투어를 마련했다. 아울러 2016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지역답게 신선하고 창조적인 감각으로 매력 있는 관광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제천지역 관광지 곳곳을 탐방하는 기회를 기획했다.

방문단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를 위한 이벤트에 참가한 전국 블로거 중 25명으로 구성됐다. 팸투어 첫날인 8월 14일 의림지를 시작으로 청풍호 유람선 체험, 비봉산 관광모노레일체험 등 빡빡한 일정을 소화했다. 이어 이번 팸투어의 백미로 꼽히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원 썸머 나잇’ 영화와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참여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이틀째인 15일에는 청풍문화재단지와 한방엑스포공원 등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팸투어를 마친 후 회원들은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이용해 제천시 팸투어의 소감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제천시 관계자는 “중부내륙의 관광 및 자연치유 도시로 자리 잡은 제천시는 앞으로도 SNS 등 다양한 홍보 마케딩 전략으로 축제 및 관광자원을 계속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