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이종석 예비후보 , 선관위에 조사 요구

보은군에서 최근 특정 예비후보자를 제외한 채 군수 예비후보 여론조사가 시행돼 불법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5일 오후 3시부터 오후 8시까지 군내에서는 보은군수 예비후보들의 지지 여부를 묻는 전화자동응답(ARS) 여론조사가 진행됐다.

이 여론조사는 새정치민주연합 소속인 이종석 예비후보를 제외한 채 새누리당 김수백 예비후보와 7일 예비후보 등록을 할 예정인 무소속의 정상혁 현 군수만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예비후보 측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예비후보를 뺀 이번 여론조사는 군수선거를 양자구도로 몰고 가려는 의도에서 자행된 불법행위라며 군선거관리위원회에 조사를 요청했다.

이와 관련해 중앙선거여론조사 공정심의위원회는 “다수의 예비후보자가 등록한 경우 모든 후보자의 지지도를 조사할 수는 없는바 지지도가 현저하게 낮은 일부 후보자를 제외할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그러나 이 예비후보 측은 “현재 새누리당 김 예비후보와 이 예비후보 등 2명만 등록했고 정 군수가 등록해도 3명이 예측불허의 각축이 예상되는 상황인 만큼 ‘제한적 상황’으로 볼 수 없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군 선관위 관계자는 “군 선관위에 신고하지 않은 여론조사임은 확인됐지만 충북도선관위에 신고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여론조사 내용을 토대로 위법 여부를 파악 중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