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시민단체가 윤진식 국회의원의 충북지사 출마 선언에 기다렸다는 듯 맹공을 퍼부었고 새누리당이 맞받아쳤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3일 성명에서 “새누리당 윤진식 의원은 정치자금법 위반혐의로 법정에 서는 피고인 신분인 만큼 충북 발전과 충북도민의 삶을 책임질 자격이 없다”며 “윤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국가대표 경제도지사’ 등 자신을 포장하기 바빴지만 정작 자신의 약점은 입도 뻥끗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민주당은 “피고인 신분의 자신을 충북도민들에게 뽑아달라는 것은 후안무치하다”며 “난데없이 보궐선거를 치르게 된 충주시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국가대표 경제도지사를 자칭했지만 세종시 수정안을 옹호한 것이 국가경영의 경륜에서 나온 것인지 의문”이라며 “자신의 독단으로 꼬인 충주에코폴리스 부지선정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망정 남 탓만 하는 모습 또한 글로벌 비전이나 다양한 인맥과는 거리가 있다”고 꼬집었다.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도 이날 배포한 성명에서 “4대 강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윤 의원은 지사 출마 자격이 없다”며 “혈세 낭비, 국토 파괴, 생태계 훼손, 민주주의 후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4대 강 사업으로 혈세 22조원이 낭비됐다”며 “이 사업에 주력한 인사가 반성없이 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꼬집었다.

이 단체는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이런 인사가 충북지사에 출마하도록 방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민주당과 시민단체의 공격에 새누리당이 맞섰다.

새누리당충북도당은 반박성명에서 “이번 충북지사 선거는 새누리당 후보들과 이시종 지사가 치열한 경쟁을 통해 도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그런 선거가 돼야 하며 민주당이 장악한 지난 4년간 도정에 대해 철저히 검증받고 평가돼야 하는 선거”라며 “그럼에도 상대 후보가 정해지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이미 언급됐던 사안을 갖고 온갖 인신공격과 네거티브에만 골몰하는 민주당이 과연 공당의 자격은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신당 창당으로 양자구도가 되면서 지지율 상승효과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선거 때만 되면 나타나는 민주당의 구태답습과 구태회귀본능으로는 어떤 지지도 얻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는데 그리 긴 시간이 걸리지는 않을 것”이라며 “이번이야말로 민주당과 안철수 세력이 도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것을 명심하고 정신 똑바로 차리고 정정당당히 지방선거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