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은 오지마을 주민과 장애인?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민원서류 해피-콜 배달서비스를 운영키로 했다.
군은 생업에 바쁜 주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전화로 신청한 민원서류를 행정기관에서 발급해 민원인을 직접 찾아가서 전달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청가능한 민원은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고 전화로 배달을 원하는 경우, Fax로 처리할 수 있는 민원 35종, 기타 배달 가능한 민원서류로 마을 담당 공무원 또는 인근 거주 공무원이 직접 배달하게 되며, 민원서류 전달 시 주민 애로사항 상담, 읍면행정 협조사항 당부 및 군정홍보를 곁들이게 된다.
한편 접수된 생활불편 및 주민 애로사항은 적정한 조치 후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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