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자동차 페인트 회사 조사, 흰색-은색-검정-회색-빨강-파랑-초록 順

자동차 색깔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현재 자동차 제조사들이 사용하는 색깔은 무려 64가지나 된다고 한다. 그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깔은 무엇일까? 예상대로 흰색이다. 이어 은색-검정-회색-빨강-파랑-초록색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관련 전문 블로그에 따르면 이는 미국의 유명 자동차 페인트 제조사가 세계 주요국가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자동차 색깔을 설문조사한 결과라고 한다.

흰색을 선호하는 이유는 일단 튀지 않으면서 깨끗하기 때문. 자동차는 다른 물건과 달라 너무 튀면 표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 주변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차도 흰색이다.

은색은 관리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세차를 자주 하지 않아도 크게 더러워 보이지 않고 작은 기스는 잘 보이지 않는다. 다만 아무리 때 빼고 광 내도 잘 드러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검정색은 중후함의 대명사다. 과거 고급차와 관용차들은 무조건 검정색 이었다. 과거보다는 덜 하지만 여전히 이런 의식이 남아있다. 자동차 관련 회사 관계자들은 “광택을 가장 잘 받는 검정색은 여전히 인기가 있다. 그런데 검정색은 관리하기가 힘든 색 이기도 하다. 조금만 더러워도 지저분해 보이고 자동세차는 작은 기스가 나기 쉬워 꼭 손세차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빨강·파랑·초록색은 눈에 확 들어오는 색. 경차에 많이 쓰이고 여성들이 좋아한다. 단점은 쉽게 질릴 수 있다는 것이다.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 역시 흰색이고 금색이나 기타 어정쩡한 중간색은 같은 조건의 자동차보다 더 저렴하게 팔린다고 한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자동차 색깔은 무엇인가?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