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모범공무원 29명을 선발하여 포상한다.

도교육청은 공무원 신분으로 맡은 바 업무 분야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는 모범 공직자를 발굴하여 표창함으로써 공직사회를 활성화시키고 국민에게 더욱 봉사하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올해 모범공무원 선발계획을 확정하여 시행하기로 했다.

올해 선발하는 모범공무원은 교장, 교감, 전문직을 제외한 공립학교 교사와 6급이하 일반직, 별정직, 기능직 가운데 상․하반기로 나누어 선발하게 되는데 선발인원은 전년과 동일하며 상반기 16명, 하반기 13명 등 총 29명이며, 선발된 모범공무원은 정보포상과 함께 수당이 지급된다.

모범공무원 선발기준은 △5년이상 재직한 공무원으로 국가관, 사명감이 투철하고 △국가경쟁력 강화 등 주요 국정업무 분야에서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된 자와 △청렴․성실한 자세로 국민에 봉사하는 공무원인데 관련분야의 핵심업무를 직접 담당하는 공무원을 우선적으로 선발하기로 했다.

한편 △사회적으로 물의를 빚는 등 정부서훈이 합당치 않다고 판단되는 자와 △모범공무원으로 이미 선발된 사실이 있는자 △재직 중 불문경고를 포함해서 징계처분을 받은 자는 이번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도교육청은 각급 학교와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상반기는 6월중에    하반기는 12월중에 대상자를 선발하여 포상을 수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