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중소기업·모범여성·유망창업기업인 부문

김진현 ㈜금진 대표 등 6명이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이 선정하는 올 2분기 중소기업인상 수상자에 뽑혀 12일 상을 받는다.

분야별 수상자는 우수중소기업인 부문=㈜금진 김진현 대표, ㈜TNP 이재우 대표, ㈜우영메디컬 이영규 대표 모범여성기업인 부문=성래테크 김영애 대표, (유)로드원씨엔씨 김미예 대표 유망창업기업인 부문=㈜그린이엔지 김도형 대표 등 6명이다.

청원군 옥산면 ㈜금진은 PVC 벽지와 인테리어 필름을 제작하는 회사로 꾸준한 기술개발로 품질을 높여 국내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무재해 사업장을 위한 환경개선으로 5배수 무재해 달성, 2011년 KOSHA18001 인정에 이어 충청북도 1호 위험성평가 인정 기업으로 선정됐다. 

충주시 용탄동 ㈜TNP는 산업용 전 분야에 활용하는 볼트류 금형 생산 회사로 R&D 투자를 통해 부품소재 기술을 국산화해 다수의 특허와 실용신안을 취득했다.

2005년 수도권에서 충주로 공장과 본사를 이전해 지역 근로자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진천군 진천읍 ㈜우영메디컬은 1996년 10월1일 창업 이래 의약품 주입기구를 생산하는 전문 의료기기 회사다.

2012년 한국정밀산업대전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품질 안정화와 생산성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음성군 삼성면 성래테크는 인조대리석과 천장재에 혼합하는 박판 칩 제조업체로 거래처별 맞춤 원료 개발을 통해 품질 안정에 노력하고 있다.노사관계 안정화와 직원 복지를 꾸준히 지원해 창업 당시 근무했던 직원이 대부분 장기 근무하고 있다.

청주시 흥덕구 로드원씨엔씨는 조경시설물 전문 면허 업체로 조경시설물에 관한 제품을 직접 생산해 현장 설치까지 하는 회사다.

2012년 장애인 운동을 돕기 위한 휠체어 교정장치 발명을 특허 인증받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청주시 흥덕구 그린이엔지는 고성능 오존발생기 전문 제조 설비를 바탕으로 하는 수처리환경 회사다.

오존분야 기술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 실용신안등록을 했으며, 바이오 사업 부분에도 관심을 두고 연구과제를 수행해 환경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