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상의, 경제교류간담회와 투자설명회 개최

   
한·중 민간경제교류가 상호 신뢰와 협조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중국 강소성 무진구경제교류단(단장 왕우성)은 한·중 민간경제교류를 위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음성상공회의소(회장 최익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음성상공회의소가 지난해 강소성공상연합회와 우호결연을 체결하고 강소성 무진구공상연합회와 자매결연을 체결한데 이은 방문과 실질적인 경제교류를 위한 것이다.

23일 입국과 함께 음성상공회의소를 찾은 무진구경제교류단은 24일 음성군청을 방문 박수광음성군수와 이준구 음성군의회의장을 각각 접견하고, 군청회의실에서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제교류간담회와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성상공회의소 최익한 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 발전을 위해서 이제는 중국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할 시기라며 무진공상연합회와 힘을 합쳐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무진구공상연합회 왕우성단장도 “경제교류간담회와 투자설명회를 계기로 한·중기업간 건실한 무역과 투자가 이루어져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후탕진실업총회사 문양명회장은 “품질과 가격에서 문제가 없으면 음성상공회의소 회원업체들의 생산하는 우수제품을 대량구입하고 싶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다.

중국투자를 위한 기업체 상호간 개별상담에서는 제일화학공업주식회사 정재봉회장 등 일부 기업체 대표와 임원들이 투자조건이나 의문점에 대한 질의와 답변을 주고받으며 중국투자에 대한 이해를 구했다.

최익한 음성상공회의소회장은 “민간경제교류는 상호 신뢰가 중요하다”며 “회원업체들의 도약과 한·중 양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