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대기환경감시단과 시민환경연구소 관계자들이 지난15일 불산유출 사고가 발생한 청주산단 내 GD(Global Display)공장 앞에서 민.관.학 공동조사를 요구하고 현장조사를 벌인 가운데 한 연구원이 공장 펜스에서 시료채취를 하고 있다. 이들은 “이번에 불산이 누출된 업체는 지난해 8월 당시 해당 업체 근방의 가로수가 고사하고 유리창이 녹는 등의 불산 누출 의혹을 은폐했고 해당 업체와 충청북도는 이번 사고의 발생 원인과 사고와 관련한 자료를 숨김없이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 22일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대기환경감시단과 시민환경연구소는 지난15일 불산유출 사고가 발생한 청주산단 내 GD(Global Display)공장 앞에서 환경단체, 전문가, 지자체가 공동조사를 요구하고 현장조사를 벌인 가운데 환경련 관계자들이 회사측의 불허로 공장 내 시료채취를 거부당하자 불산사고유출에 대한 공개요구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들은 “이번에 불산이 누출된 업체는 지난해 8월 당시 해당 업체 근방의 가로수가 고사하고 유리창이 녹는 등의 불산 누출 의혹을 은폐했고 해당 업체와 충청북도는 이번 사고의 발생 원인과 사고와 관련한 자료를 숨김없이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 22일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대기환경감시단과 시민환경연구소는 지난15일 불산유출 사고가 발생한 청주산단 내 GD(Global Display)공장 앞에서 환경단체, 전문가, 지자체가 공동조사를 요구하고 현장조사를 벌인 가운데 공장 안에 소나무들이 대부분 노랗게 고사되어 있다. 이들은 “이번에 불산이 누출된 업체는 지난해 8월 당시 해당 업체 근방의 가로수가 고사하고 유리창이 녹는 등의 불산 누출 의혹을 은폐했고 해당 업체와 충청북도는 이번 사고의 발생 원인과 사고와 관련한 자료를 숨김없이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 22일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대기환경감시단과 시민환경연구소는 지난15일 불산유출 사고가 발생한 청주산단 내 GD(Global Display)공장 앞에서 환경단체, 전문가, 지자체가 공동조사를 요구하고 현장조사를 벌인 가운데 환경련 관계자들이 불산유출지역을 알리는 현수막을 펼쳐 보이고 있다. 이들은 “이번에 불산이 누출된 업체는 지난해 8월 당시 해당 업체 근방의 가로수가 고사하고 유리창이 녹는 등의 불산 누출 의혹을 은폐했고 해당 업체와 충청북도는 이번 사고의 발생 원인과 사고와 관련한 자료를 숨김없이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