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환 서명운동에 7개단체 "명분 없다" 중단 촉구

보은군의 LNG화력발전소 유치 문제를 둘러싼 민민 갈등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발전소 유치에 반대하는 주민투쟁위원회가 군수와 일부 군의원 주민소환투표를 위한 서명운동에 착수하자 군내 일부 사회단체 등이 이의 저지에 나섰다.

군 새마을회(회장 황구하)와 자유총연맹 군지부 청년회(회장 박춘) 등 군내 7개 단체는 10일 보은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군민의 갈등과 반목을 초래하는 주민소환 서명운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명분 없는 주민소환 추진으로 혈세 6000만원이 이미 낭비됐고, 주민소환 투표까지 이어지면 5억원을 날리게 된다”며 “투표를 강행하면 LNG발전소 유치를 희망하는 주민들이 중심이 돼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군수 독단으로 하는 것도 아니고 법과 행정적 절차를 거쳐 추진하는 사업을 놓고 일부 주민이 소환투표를 강행한다면 어느 시장, 군수가 소신껏 일할 수 있겠느냐”고 덧붙였다.

이들은 “주민소환이 이해관계를 달리하는 지역과 주민에게 갈등만 남겼던 다른 지역 사례를 보더라도 주민소환은 추진할 명분이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LNG발전소유치반대투쟁위원회(대표 강인향)는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자 증명과 서명부를 받아 지난 9일부터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