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에 개봉한 영화 ‘봄날은 간다’를 보셨나요. 허진호감독의 연출과 유지태, 이영애 두배우의 연기와 함께, 음악이 참 멋진 영화로 기억합니다. 이 영화를 기억하는 영화팬들이라면 단연 이영애의 “라면먹고 갈래요”라는 대사를 잊을 수 없지요. 후에는 “내가 라면으로 보이니”로 변하지만….

이영애의 대사를 정말 라면으로만 보는 분들이 계시다면 스마트폰 어플 중 ‘여자어사전’을 추천합니다. 자매품으로는 ‘청소년은어사전’이 있습니다.

10월 9일은 한글날입니다. 지난 1991년 공휴일에서 제외된 한글날을 다시 공휴일로 정하자는 논의가 국회에서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과연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한글날을 맞이해 이번 주 ‘그것을 알려주마’는 여자어사전과 청소년은어사전을 여러분께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자들이 무심코 뱉은 말에 숨어 있는 뜻은 여자어사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자어사전에서 ‘이거 예쁘다’의 뜻을 찾아보세요.

또 김천, 엄빠의 뜻을 모르시면 청소년은어사전을 다운 받아보세요. 제2외국어의 모습을 한 국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부디 청소년들이 쓰는 은어를 보고 경기도 여주군 능서면 왕대리 영릉에 영면하신 세종대왕께서 놀라시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