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희 의원 임시회서 공론화 과정 무시 지적


오수희 청주시의회 의원(사진)이 청주시의 '불통행정'을 강하게 질타했다.

복지환경위원회 오수희 의원은 17일 열린 청주시의회 제315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청주시는 현안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주민들과 소통은 뒤로한 채 공론화 과정을 무시하고 초고속행정을 펼쳐 곳곳에서 부딪히고 있다"며 "나보다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위민행정의 자세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의원은 "청주시는 민선 5기 출범과 함께 '돈이 없다''위기상황이다' '재정난에 빠져 있다'며 시민들에게 고통분담을 호소하더니 이제는 일방통행식 권위주의 탁상행정에다 뇌물수수 성희롱 등 직원들의 비위사실이 회자되면서 행정에 대한 신뢰마저 잃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오 의원은 "지금 이 시간에도 지역민심을 외면한 청주시의 반쪽행정으로 비하동 유통업무지구 저지 비상대책위원회, 청주테크노폴리스단지 송절동 대책위원회, 내덕지구 우수저류지 설치반대 비상대책위원회 등 곳곳에서 시와 주민들이 갈등을 빚으며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며 불통행정의 구체적인 사례까지 제시했다.

오 의원은"뇌물수수, 성희롱 등 비위공무원에 대한 비난여론이 비등해진 작금의 현실은 청주시 개청 이래 최대 위기상황"이라며 "비하동 유통업무지구 저지 비대위의 롯데마트 공사 특혜 건축허가취소 촉구 천막농성, 청주테크노폴리스단지 송절동 대책위의 PF(프로젝트 파이낸싱) 지연에 따른 손해배상 요구, 내덕지구 우수저류지 설치반대 비대위의 보복행정 청주시장 사퇴요구 등 그들이 무엇 때문에 거리로 나섰는지 깊이 생각하고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의원은 "대중교통 활성화를 명목으로 추진하는 트램(Tram·노면전차), 대중교통전용지구지정, 상당공원 인근 CNG충전소 등 환승센터 건립, 버스전용차로제(중앙차로제) 도입 등 실험적인 정책들도 중소상인과 시민의 입장을 신중히 고려해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