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 옥산면 주민들이 반대대책위를 구성하고 국사리 열병합발전소와 남촌리 집단에너지 시설 설치를 반대하고 나섰다.

'열병합발전소 및 집단에너지 시설 설치 반대 대책위원회'는 5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민의 생존권 재산권을 위협하는 열원시설 설치를 결사 반대한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남촌리에 계획된 집단에너지시설은 폐 플라스틱 및 폐 필름을 소각하는 시설로 기술적 환경적 측면이 입증되지 않고 다이옥신과 염소가스 등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다"며 "지역주민은 무시한 채 사업성만 고려하는 사업 추진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국사리 열병합발전소는 연소시 발생하는 오염물질로 암 등 각종 인체 피해가 우려된다"며 "전기 및 스팀 수요가 전혀 없는 곳에 설치하는 것은 지역 발전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SK충청에너지서비스는 "열병합발전 사업은 지역 입주기업의 에너지 확보 경쟁률 제고와 국가적 에너지 부족 해소 방안으로 추진하는 것"이라며 "최신 친환경시설을 통한 대기배출물질 저감으로 인체와 농축산물 피해는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발전소 설치로 인한 주변지역 개발 확대는 물론 고용창출 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