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 차없는 거리에 분수대가 2군데 있습니다. 밤에 나오는 분수대에는 조명까지 비추고 있어 발걸음을 멈추게 하더라고요. 분수대는 어떤 물이 나오는 건가요? 아이들이 물에서 뛰어놀아도 되는 건지 걱정이 좀 됩니다. 또 비가와도 분수대에 물이 나오나요? 물이 나오는 시간도 알려주세요.

중앙동에는 분수대는 대현지하상가에서 농협 사이(1구간)에 있는 것과 농협에서 신한은행 사이(2구간)에 있는 것 2가지 종류입니다. 쉽게 1구간은 현재 지하수 물을 끌어서 나오고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30분 단위로 물이 나오고 멈추기를 반복합니다. 조명은 밤 7시부터 11시까지 켠다고 합니다. 현재 시설미미로 아직은 청주시 도시계획과에서 관리중이지만 다음 주 내로 상당구청 건설과로 이관할 예정입니다.

제2구간은 상당구청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5월부터 10월까지만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물이 나옵니다. 상수도를 활용하고 있으며 한 달에 2번 물을 갈아줍니다. 이렇게 사용되는 물 값만 1년에 30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전기값도 별도도 나오고요.

따라서 물값을 절약하기 위해 제1구간과 2구간 모두 분수대 물을 지하수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분수대를 가동하지 않습니다. 분수대는 민간위탁업체에서 실질적인 관리는 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가 오면 연락을 취해서 끄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