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전행사 간소화·회의문화 개선 등 48개 개선과제 선정

음성군이 올해를 ‘일하는 조직 만들기 해’로 정하고 낭비적이고 불필요한 행태나 업무를 개선하기로 했다.

음성군은 그동안 행정 내부에 남아 있는 잘못된 관행과 비효율적인 업무처리로 인해 유사한 시행착오가 되풀이되는 경우가 있다고 판단하고 활력있는 조직을 통해 업무의 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에 음성군은 비효율적인 절차나 제도, 관행, 직장 내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개선방안 등 실천과제 48건을 접수하고, 일하는 방식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과제 10건을 선정, 추진키로 했다.

선정된 실천과제는 △전자결재시스템 업무자료실 운영 △효율적인 보고서 작성 △의전행사 간소화 △집중 근무시간제 운영 △민원업무 단계별 진행상황 안내서비스 운영 △공무원 교육방식 개선 △개인 SNS를 통한 행정홍보 △직원 상호 간 자율적인 일촌화 추진 △칭찬합시다 코너 활성화 △회의문화 개선 등이다.

음성군은 각종 행사 추진 시 간략한 인사말과 주요인사 소개 축소 등으로 본연의 행사 취지를 돋보일 수 있도록 의전행사를 간소화하고, 행정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사한 회의를 함께 개최해 횟수를 줄이고 가능한 1시간 이내에 마칠 수 있도록 추진한다.

또, 전자결재시스템 업무자료실 활성화로 부서별 주요업무와 업무지침 등을 공유해 업무 능력을 배양하고, ‘칭찬합시다.’ 코너를 운영해 직원 상호 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형성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수시로 처리과정을 통보해 민원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군에서 주관하는 각종 축제나 행사, 행정 홍보를 위해 일반 군민에게 홍보될 수 있도록 개인이 운영하는 각종 SNS 등을 통해 홍보 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