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통합관리… 원거리 군민 위해 금왕읍에도 센터 설치

음성군은 지역주민들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구인·구직 정보를 통합운영 관리키로 했다.
이에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창출센터를 기존 공업경제과 외에 금왕읍사무소 내에 추가로 설치하고 읍·면사무소(취업알선 창구)로부터 접수되는 구인·구직 신청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취업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생산방식의 변화와 중소기업의 해체 등으로 실업난이 증가하고 물가상승으로 인해 생활고를 겪고 있는 군민의 안정된 생활을 위해 일자릴 창출을 지방행정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음성군 일자리창출센터’에서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 일자리 나누기, 일자리 직업훈련, 일자리 박람회에 역점을 두어 더 좋은 일자리,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체나 마을방문을 통한 1대 1 취업알선을 추진할 계획이며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맞춤형일자리 교육·훈련을 발굴하고 구인구직 박람회를 개최, 구인·구직자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 군에서 매월 발간하는 ‘음성소식’지에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해 군청이나 금왕읍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실업자나 구직자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생활안정을 도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