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 등 14개 단체(업체)가 청주시가 '생명수 1004만 그루 나무 심기 운동'의 하나로 추진 중인 1사(단체) 1공원 가꾸기에 동참한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 등 14개 단체(업체)가 청주시와 14일 1사(단체) 1공원 가꾸기 협약을 맺었다.

1사(단체)1공원 가꾸기 협약 참여단체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 메아리봉사단, 청주청년회의소 특우회, 충북 자연사랑 유아교육연구회, 가경유치원, 무궁화유치원, 미평 어린이집, BK유치원, 수림유치원, 수안들 어린이집, 아이림유치원, 영광 어린이집, 현대HCN 충북방송, 임학재씨 등 14개 단체와 업체, 개인 등이다.

이들은 탄소를 줄이고 산소배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생명수 1004만 그루 나무 심기 운동을 추진해 녹색수도 청주를 만드는 동반자가 되기로 하고 협약서에 상호 교환서명을 한 뒤 추진 방안을 논의한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는 녹색수도 청주건설을 위해 상당구 용암동 망골 공원 일원에 1사(단체) 1공원 가꾸기를 실천한다.

메아리봉사단은 쾌적한 도심 환경 제공과 도시이미지 제고를 위해 흥덕구 복대동 신율봉공원 일원을, 청주청년회의소 특우회는 흥덕구 복대동 복대 공원 일원을 각각 1사(단체) 1공원으로 조성한다.

충북 자연사랑 유아교육연구회 소속 가경유치원은 가경동 발산공원을, 무궁화유치원은 율량동 소공원을, 미평 어린이집은 분평동 안뜸·원마루공원을, BK 유치원은 가경동 새터공원을, 수림유치원은 모충동 매봉공원을, 수안들 어린이집은 내덕동 미덕·청북어린이공원을, 아이림유치원은 금천동 금천체육공원을, 영광 어린이집은 율량동 소리공원을 1사(단체) 1공원으로 가꾼다.

현대HCN 충북방송은 깨끗한 도심환경을 위해 상당구 지북사거리 일원에 1사(단체) 1공원을 조성한다.

개인 자격으로 참여한 임학재씨는 갈 곳 없는 버즘나무 64그루를 청주시 가로수길 등에 기증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이들 단체(업체)가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기반시설 확보와 이에 필요한 각종 행정적 지원에 최대한 협조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사)두꺼비친구들과의 맹꽁이생태공원 관리위탁 협약식도 함께 열렸다.

(사)두꺼비친구들은 청주시 흥덕구 성화동 763번지 일원 맹꽁이생태공원과 생태문화관 관리·운영을 맡아 2014년까지 2년간 맹꽁이 이동, 산란 등 모니터링과 조사분석, 생태교육·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맹꽁이 산란 연못 정화시설 운영, 공원청소 등 유지관리 등에 관한 사무를 관리 위탁하게 된다.

최순규 청주시 도시녹화담당은 "2020년까지 공공기관, 시민, 기업, 단체 모두가 동참하는 생명수 1004만 그루 나무 심기 운동을 전개해 녹색수도 청주를 건설하고, 청주시를 푸른 숲 녹색 도시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