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올해부터 전기자동차 배터리 사업을 위해 오창공장에 오는 2013년까지 2조원을 투입한다.

또 오는 2015년까지 전기차 배터리를 포함하는 그린 신사업 분야에 8조원을 투자해 10조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을 세웠다.

그린 신사업 분야에서 LG가 지난해 올린 매출은 1.5조원, 올해 목표는 3조원이다.

LG가 2015년 그린 신사업 부문에서 10조원이라는 매출 목표를 달성할 경우, 이는 그룹 전체 매출 중 15%를 그린 신사업에서 달성하는 셈이다.

LG는 2015년까지 그린 신사업에 8조원을 투자해 1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660여개의 중소기업과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그린 2020' 전략을 확정해 시행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는 LG가 지난 6월 중장기 전략보고회에서 구본무 회장과 각 계열사의 최고경영자(CEO) 및 사업본부장들이 논의한 그린신사업 추진 현황을 구체화한 것이다.

LG는 2015년이면 전기자동차 배터리, 태양전지, LED 등 그린 신사업 비중이 높아져 주요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고, 선제적 투자를 감행해 2015년 그린 신사업에서 10조원의 매출을 올리기로 했다.

우선 전기자동차 배터리 사업은 LG화학이 현재 10만대의 전기자동차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2013년에 35만대 규모로 확대하고, 이를 통해 2015년에 세계 1위 수준인 시장점유율 25% 이상을 확보할 계획이다.

전기차 배터리 전용생산 지역은 오창테크노파크와 오창 제2산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태양광 사업은 현재 LG전자가 태양전지 셀 및 모듈의 광효율 향상 및 양산규모 확대 등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연간 총 330MW인 현재 생산규모를 2~3년 내에 1GW급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미국 버지니아주와 공급계약을 맺고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LG화학의 폴리실리콘, LG실트론의 태양전지 웨이퍼 등 태양전지 핵심소재의 생산시설 구축을 위한 투자를 통해 폴리실리콘(LG화학)-웨이퍼(LG실트론)-셀/모듈(LG전자)-발전소 운영(LG솔라에너지)로 이어지는 수직계열화를 완성할 계획이다.

수처리 사업에서는 LG전자가 2020년까지 글로벌 수처리 선두 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하에 최근 일본의 히타치플랜트테크놀로지와 손잡고 합작법인을 설립했으며 국내 공공 수처리 분야 주요 운영관리 전문 업체인 대우엔텍을 인수, 본격적인 사업에 시동을 걸고 있다.

LED 사업은 LG이노텍이 LED칩 및 패키지, 모듈 등 생산 전 공정을 갖추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파주 LED 공장을 바탕으로 2015년에 세계시장 점유율 10% 이상을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