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국 독립부서 격상 또는 여성정책관 신설 검토

충북도가 여성분야 업무를 강화한다는 취지로 '여성국(局)'을 신설하거나 '여성정책관'을 영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일 도의 한 간부는 "문화여성환경국에 배속된 여성정책과를 국단위 독립부서로 격상하거나 별도부서를 만들지 않는 대신 여성정책 분야 전문가를 여성정책관으로 임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도는 여성국을 신설해 보육·저출산·양성평등·다문화 관련업무를 배정하는 방안, 여성정책관제를 도입해 행정부지사 직속기구로 두는 방안 등 3가지 안을 놓고 도청 안팎의 의견을 수집하고 있다.

2가지 안 모두 개방형직위 부서장을 둘 예정이기 때문에 도가 어느 안을 택하든 여성계의 공직진출 기회가 열리게 되는 셈이다.

도는 최종안을 만들어 다음달중 도의회에 보고한 뒤 기구개편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여성정책을 강화하자는 취지이긴 하지만, 이 같은 도의 기구개편 방향을 우려하는 시각도 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간부는 "여성국을 신설하려면 4∼5개 과(課)로부터 보건·보육·복지·저출산·다문화 업무를 끌어오는 업무분장을 해야 하는데, 이럴 경우 복지관련 시책의 혼선을 초래할 수 있다"며 "여성정책관도 '보좌관'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옥상옥'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할 것"이라고 '신중론'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