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동, 상당초등학교 3학년 진현덕군

청주시민의 사랑속에 지식 문화의 샘터로 자리잡은 청주시립정보도서관   (관장 강대운)이 지난해 9월 4일 개관해 6개월여만에 1만명이 넘는 독서회원을 확보하게 됐다.
 
시립정보도서관은 또 지난달 1일부터 청주시민으로 제한됐던 독서회원  자격을 청원군민까지 확대해 1개월만에 60명이 독서회원에 가입해 문화 혜택을 누리고 우리도서관의 소장자료를 이용하고 있다.
 
시립정보도서관은 1만명의 독서회원 가입을 축하하기 위해 3일 오후3시 도서관 로비에서 한대수 청주시장을 비롯해 도서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독서 회원 1만명 가입 축하행사’를 갖고 1만번째 행운의 주인공에게 도서상품권 3만원과 꽃바구니, 기념 대형 도서회원증을 전달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은 용암동에 거주하는 진현덕(10·상당초3)군으로, 엄마와 누나랑 함께 지난달 28일 독서회원 가입을 위해 정보도서관을 찾았다가 1만번째 가입 회원이 되는 뜻밖의 행운을 차지했다.
 
진현덕 학생은“도서관의 1만번째 회원으로 등록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타회원 보다 많은 책을 다양하게 읽고 소양을 쌓아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며 학교 친구에게도 회원등록을 권장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시립도서관관계자는“청주·청원 지역의 많은 주민이 독서회원으로 가입해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 평생학습도시로 변모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 문 의 : 청주시립정보도서관 열람담당 (☎299-2119)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