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교수노조·교수협 기자회견 탄압 철회 촉구

전국교수노조 충북지부와 민주화를 위한 교수협의회 충북지회는 11일 오전 교원대학교 본관 앞에서 '청소 및 경비용역 탄압 철회'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교원대가 청소 및 경비용역 계약 업체를 바꾸면서 15명의 용역 고용자들을 해고한 뒤 고용승계를 받지 못하도록 공작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해고된 노동자들이 노조를 결성한 것은 최저임금에도 미치지 못하는 급여와 가혹한 노동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자구책이었다"며 "또한 헌법에 규정된 노동자의 단결권에 의한 정당한 행위"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이어 "교원대는 근로계약을 체결하면서 노동시간을 제멋대로 조정해 근로시간을 1시간 반이나 연장하고, 근로에 아무 지장이 없는 흔한 고혈압과 같은 질병을 이유로 고용승계를 거부할 수 있도록 고용계약 조건을 개악했다"며 "이제 교원대는 홍익대에서도 동일한 일이 발생해 용역 노동자들의 투쟁과 호소가 전 사회의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을 깊이 헤아려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에 따라 "교원대 당국은 부당하게 해고된 용역 노동자들을 복직시키고, 개악된 용역계약을 노동자들의 노동권과 인권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수정해야 한다"며 "특히 교원대는 용역 노동자들이 결성한 노조를 인정하고, 이들과의 교섭을 성실히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국교수노조 충북지부와 민주화를 위한 교수협의회 충북지회는 11일 교원대학교 본관 앞에서 '청소 및 경비용역 탄압 철회'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교원대가 청소 및 경비용역 계약 업체를 바꾸면서 15명의 용역 고용자들을 해고한 뒤 고용승계를 받지 못하도록 공작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