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그린시티 발언 도민사과·김의원 사퇴 촉구

김동환 도의원(민주당)의 '오송 메디컬그린시티사업=도민 현혹사건' 발언이 한나라당 충북도당과 충북도의회가 정면대치하는 양상으로 확전되는 등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한나라당을 향한 도의회 명의의 성명서를 놓고 도의회내 자중지란도 예상된다.

한나라당은 21일 성명을 내고 "김 의원은 지난 18일 충북도의회 도정질의를 통해 '오송 메디컬그린시티사업은 지방선거를 의식한 도민 현혹사건'이라고 규정하는 망발을 일삼아 세인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며 "김 의원은 155만 도민께 석고대죄하고 하루속히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고 주장했다.

한나라당은 "집행부를 견제해야 할 도의원이 집행부를 견제하기는커녕 도정에 혼선을 일으키고 도청 고위간부들의 실명을 거론하면서 공직사회를 폄훼하고 개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작태를 부린 것"이라며 김 의원의 발언을 문제삼았다.

이어 "도민들께 실망을 안겨주고도 사죄하기는커녕 오히려 도지사가 뒷수습을 하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지금 민선 5기와 도의회의 현주소"라고 공세수위를 높였다.

이 같은 한나라당 성명이 발표되자, 도의회는 즉각 반박성명을 발표했다.

도의회는 "한나라당이 성명서를 통해 사실관계에 대한 정확한 진위도 파악하지 않은 채 함량미달이라는 등 자질을 거론하며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는 것은 도의회를 흠집 내기 위한 처사로 우리 도의원 일동은 심히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도민에게 진실을 왜곡하고 여론을 호도하는 행위를 즉각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러한 행위는 도민의 선택을 받고 선출된 도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방해하고 지방의회를 심각하게 위축시키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성명서 명의를 놓고 여야 의원간 갈등이 표출되고 있다. 한나라당 의원들을 배제한 채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주도해 성명서를 발표하면서도 도의회 명의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당초 '도의원 일동' 명의로 성명을 발표했던 도의회는 문제가 불거질 소지가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도의회 명의로 변경했다.

이 같은 소식을 전해들은 한나라당 의원들은 "민주당 의원들의 오만과 독선이 도를 넘었다"며 이 문제를 강력하게 따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나라당 김양희 의원은 "한나라당 의원들에게는 한마디 상의없이 성명을 발표하면서 왜 도의회 명의로 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 민주당 의원들의 이 같은 행태에 대해 분명히 문제제기를 하겠다"며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했다.

한나라당 의원들로서는 소속 정당을 공격하는 성명에 동의할 이유가 하등에 없고, 만일 동의했다면 해당행위자로 몰릴 수 있는 문제가 남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