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토위 충북도 국감 15명 2시간 동안 진행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위원장 송광호, 제천·단양)의 충북도에 대한 국정감사가 충북혁신도시와 경제자유구역지정 등 지역현안추진상황과 도정운영의 난맥상을 집중적으로 추궁하는 방향으로 흐를 것으로 보인다.

충청타임즈가 15일 충북도에 대한 국감에 나서는 국토위 소속 의원들의 질의내용을 미리 입수해 분석한 결과, 상당수 의원들이 4대강 사업 등 중앙정치판의 주요쟁점보다는 지역현안을 질문으로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한나라당 허천 의원(강원 춘천)은 혁신도시의 공공부문 투자가 미흡한 점을 집중 질타할 것으로 보인다.

같은당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 을)은 충북경제자유구역 추진은 면밀히 검토돼야 하고, 북부·남부지역에 대한 균형발전 대책이 수립돼야 한다는 데 시간을 할애할 예정이다.

특히 '오송 메디컬그린시티사업'이 무산된 만큼 충북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종합적인 재검토가 이뤄져야 한다는 주장을 펼 것으로 보인다.

같은당 안홍준 의원(마산 을)은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편의시설 부족 등에 대한 자료를 충분히 확보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할 계획이다.

민주당 김희철 의원(서울 관악 을)은 청주공항민영화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와 관련한 문제점을 제기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 밖의 의원들도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계획 등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질의를 중심으로 국감자료를 준비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가운데 한나라당 조원진 의원(대구 달서병) 등은 도의 4대강사업재검토를 문제삼을 태세다.

한편, 당초 소속 의원 31명 모두가 충북도 국감에 나서기로 했던 국토위는 최근 방침을 바꿔 15명의 의원만 참석하기로 했다.

또 하루종일 진행키로 했던 국감도 오전 10시부터 2시간만 진행하기로 축소하는 대신 , 세종시와 청주국제공항, 경부고속철도 오송분기역 등 3곳을 방문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