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조정선수권대회 유치 1주년 기념행사 마련
상태바
세계조정선수권대회 유치 1주년 기념행사 마련
  • 윤호노 기자
  • 승인 2010.09.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세계조정선수권대회의 충주유치를 축하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범국민 공감대 조성을 위해 대회유치 1주년 기념행사를 다채롭게 개최한다.

조직위는 우선 지난달 31일 오후 교현동 드림U웨딩홀에서 개최되는 조직위 임시총회를 시작으로 같은 날 충주체육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수천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회유치 1주년 기념 및 대회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문화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경과보고, 성공다짐 결의문 낭독, 기업체 등의 성공기원 기탁금 전달, 초청가수 특별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대회유치 1주년을 기념하는 체육행사도 4일 열린다. 이날 오전 10시 중앙탑에서 출발해 28일간 전국 81개 도시를 경유해 서울 광화문에 도착하는 ‘대한민국 순회(2500km) 울트라 마라톤대회’가 그것이다.

아울러 같은 날 오전 10시 호암체육관에서는 ‘충주 전국실내조정대회’가 개최돼 전국 생활체육 조정 동호회원들이 대거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이며, 읍·면·동 대항 실내조정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2013충주세계조정대회를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라며 “시민홍보단을 모집해 전국 순회 홍보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와 충주시는 지난해 8월 폴란드 포즈난에서 열린 국제조정연맹(FISA) 총회에서 독일 브란덴부르크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유럽의 경쟁도시를 제치고 2013년 대회를 유치하는 쾌거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