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혜원면사무소에서 실시한 드림스타트 학부모교육 특강 모습.
진천군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의사소통교육을 통한 행복한 가정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각 읍·면 순회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녀를 건강하고 바르게 양육할 수 있는 바른 교육관을 고취하기 위한 학부모 특강으로 부모교육의 확대와 지역별 형평을 골고루 맞추기 위하여 지난 6월 24일 진천읍과 8월 20일 광혜원면을 시작으로 7개 읍·면을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일 광혜원면사무소에서 실시한 드림스타트 학부모 교육에서는 청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 오왕섭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바른 교육관 갖기’라는 주제로 부모로서의 자기 위치를 새롭게 깨닫고 자녀를 기르는 부모로서의 역할과 책임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양육자 자신의 양육태도와 자녀의 생활지도 상담 등 부모상담도 실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오는 12월 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9월 16일 이월면, △10월 14일 덕산면, △10월 21일 문백면, △11월 18일 백곡면, △12월 16일 초평면 순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스스로를 돌아보고 부모로서의 역할과 책임감을 다지고 자녀가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실천하는 다짐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