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회 공대위 즉각 반박…
“학사업무 중단도 고려”

충북대 직원회 공동대책위원회는 10일 13개 단과대 학장들이 직원들에 의해 감금당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이들의 주장은 문제의 본질을 호도하는 것”이라고 즉각 반박하고 나섰다.

김백규 공대위 위원장은 “9일 학처장 회의에서 총장이 약속한 직원회 학칙 기구화를 유보하기 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회의장 밖에 있던 직원회 소속 직원들이 농성에 들어간 것을 가지고 감금 운운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며 “회의가 끝난 후 학처장들은 제지를 받지 않고 돌아갔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또 “이처럼 총장이 약속한 것을 무시하고 오히려 자신들을 감금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학자적인 양심이 결여된 행태”라고 비난했다.

한편 직원회 공대위는 이날 오후 2시 비상총회를 열어 학칙기구화 유보 조치와 학장들의 감금주장 제기에 대한 공대위의 입장을 확정할 예정이다. 특히 이 자리에선 학사행정 보이코트 등 강경 대응 방안까지 검토될 예정이었으나 일단 집단행동을 자제키로 결정, 파국은 면하게 됐다.

하지만 감금 논란은 양측의 주장이 첨예하게 엇갈려 앞으로 주요 논쟁점으로 남아 갈등을 부채질할 전망이다. 더구나 최근의 갈등사태가 빚어지고 있는 과정에서 교수회와 직원회공동대책위 사이에 ‘샌드위캄 신세가 된 신방웅 총장이 급격히 좁아진 운신의 폭 속에서 어떤 처신을 할 것인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