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등 사법 당국의 토착비리 수사가 남부 3군에 집중되면서 민선 4기 지방자치단체장을 향한 사정의 여파가 어디까지 미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검찰이 지난 3일 영동군 일부 실과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져 공직사회가 또 다시 긴장상태에 돌입했습니다. 김재광기자의보돕니다.

토착비리와 관련해 남부 3군 가운데 유일하게 사법당국의 수사를 피해갔던 영동군이6.2지방선거를 앞두고 검찰의 수사선상에 올랐습니다.

청주지검 영동지청은 최근 영동군 건설과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해 군수의 포괄사업비 내역에 대한
관련서류 일체를 가져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화녹취 영동군청 관계자 in "5월 3일날 퇴근시간 무렵에 다녀갔다. 건설과 들려서 사업추진 관련된 자료가져갔다." out

6.2 지방선거가 한달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압수수색이 이뤄진 것은 토착비리와 관련해 공무원 개인 비리를 수사하기 위한 차원인지, 정 군수를 겨냥한 수사인지 각종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검찰의 이번 압수수색은 사업추진과 과련된 여러 의혹들이 드러나 그 진위 여부를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난 3일 공무원노조가 제기한 정 군수의 업무추진비 내역 공개와 관련해 개인 비리혐의를 찾기 위한 것이란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역 정치권과 공직사회는 보은과 옥천군에 이어 토착 비리 수사의 여파가 영동군까지 번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su-"사법당국의 수사가 남부 3군에 집중되면서 사정의 칼날이 어디까지 미칠지
주목됩니다."

 hcn뉴스 김재광입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