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 이건표(李建杓)
선거 : 단양군수

이건표(李建杓)

선거명 : 단양군수
출생년도 : 1945년도
소속정당 : 민주당
학력 : 단양초ㆍ중ㆍ공고졸업, 세명대학교 경영대학원(행정학 석사)
       동양대학교 대학원(경영학 박사)
경력 : 단양군지방공무원32년, 민선2.3기단양군수, 동양대초빙교수,
       안동대강사

<출마의변>
저! 이건표. 열심히 배우며 혼신을 다해 일하는 것 외에는 모르는 사람입니다.
태어나고 성장한 고향 단양의 발전과 살기 좋은 단양을 만들고자 평생을 바쳐온 것을 자랑 으로 생각하면서 지난 4년간을 지내왔습니다.

그러나 제가 민선 2.3기 단양군수로 재직하면서 군민과 함께 힘을 모아 추진해 오던 사업들이 당초 목표와는 너무도 다르게 원칙을 벗어나 시행되고 있는가 하면 변경 되거나 사라지고 있어 이것은 아니다 되돌려 원칙과 당초 목표로 했던 계획으로 추진하는 것이 「밝고 더 큰 단양의 미래」를 열어가야겠다는 굳은 결의로 6.2 단양 군수선거에 도전하게 되었 습니다. 실례로 호반도시 단양 건설을 위한 수중보 건설문제입니다.

충주호내 수중보 건설사업은 호반도시 단양 건설을 약속한 80년대 초 정부의 약속이었고 공약이었습니다.

그런데 잘 추진되고 있던 사업을 민선 4기에 들어와 위치변경이라는 미명 아래 군민도 모르고 단양군 의회와 협의도 없이 당초 사업비 492억원에서 추가되는 사업 비 300억원이상을 단양군에서 부담하며 사후관리(수위조절, 부유물처리, 하상준설, 수질관 리 등)를 단양군이 책임진다는 불평등 협약을 국토해양부 및 한국 수자원공사와 체결 하였는가 하면, 매포읍 상괴리 에코벨리농공단지 조성계획을 2008년 2월 변경하여 금속폐기물 재처리 공장 GRM을 「경제도 충북 건설」 정책으로 공해 공장이 입주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을 원칙대로 되돌리고 양백산 관광지조성, 도담지구개발, 사인암 직티지구 관광지조성 사업 등 수 많은 관광정책사업과 자연 친화적 기업과 공장유치, 석회석 신소재개발에 의한 석회산업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로 인구 늘이기, 녹색 농축산업 육성으로 풍요로운 단양, 경쟁력 있는 단양을 만들어야겠다는 굳은 각오와 일념으로 민주당에 입당 대정부 협상은 물론 군민과 함께 마음과 힘을 모아 밝고 더 큰 단양의 미래를 열어가고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공약>
“쉴 때가 아닙니다! 이건표와 함께 더 밝고 큰 단양의 미래를!”
밝은 태양의 빛이 고스란히 넘쳐나고 있는 단양!
울고 왔다 울고 간다는 단양의 훈훈한 옛 인심이 살아나 군민 모두의 가정에 「하하호호
즐겁고 기쁜 웃음이 넘쳐나는 단양군」을 만들어 나감을 목표로 하여
“가가호호 하하호호 단양 만들기 3,6,9 프로젝트를 공약으로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단양 미래 3대 비젼을

1. 인간과 자연이 상생하는 단양 가꾸기
2.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하는 단양 살리기
3. 8개 읍면이 특색 있게 발전하는 8색 단양 돌아보기로 하고

○ 단양사랑 6대 목표로

1. 관광객 1000만시대의 단양 (문화관광분야)
2. 그린바이오 산업의 중심 단양 (산업경제분야)
3. 명품 유기농 축산물의 메카 단양 (농축산업분야)
4. 무상육아 책임 교육 단양 (교육육아분야)
5. 신명나는 참살이 단양 (보건복지분야)
6. 여성이 행복하고 노인이 존경받는 단양 (여성노인분야)를 만들어 나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9대 과제는
첫째, 888 신 관광 레져 프로젝트로 8개 읍면과 단양 8경 등 8색으로 다양하고 특색을 살려 나가는 관광정책을 펼쳐 나가고자 하며
둘째, MCC(Multi-Culture Community) 센터 조성이다.
단양군의 지역경제 주류산업인 석회석 가공업과 시멘트 생산 산업은 대기권 공해 유발과 IT 기술도입 등으로 산업화 시대의 지역경제 주류산업에서 선진국으로 발전 할수록 사양화 되고 있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는 한계 있어 현대 시멘트 단양공장 등 앞으로 폐공장이 발생할 것에 대비하여 다문화 공연장을 조성하여 자연도 보전하고 관광자원으로 재구성하는 사업.
셋째, 우리아이 3無 (출산비용, 육아비용, 보육비용) 2득 (일자리, 여가) 프로젝트
넷째, 군립대학 및 대안학교 설립
다섯째, 億대농 2배 이상 늘리기 프로젝트
여섯째, U-헬스케어 센터건립 사업 (노인건강관리)
일곱 번째, 단양 알파걸 육성
여덟 번째, 단양 에코머니 발행
아홉 번째, 글로벌 에코토피아 기반조성 사업으로 살고 싶고 살 맛 나고 살기 좋은 단양을 군민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

연락처: 선거사무소 (043-421-1900), 후보자 (011-9841-0110)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