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 정상혁(鄭相赫)
선거 : 보은군

정상혁(鄭相赫)

- 선거구명 : 보은군
- 소속정당명 : 자유선진당
- 생년월일 : 1941/12/25(68세)
- 주소 : 충북 보은군 회인면
- 직업 : 농업
- 학력 : 충북대학교 농과대학 임학과 4년 졸업
- 경력 : 전)충북도의회의원
현)충북4-H본부 부회장

- 블로그 : http://blog.naver.com/npowerbiz

 <출마의 변>"10년 후를 대비하겠습니다"
●정상혁은 농민의아들로 가정교사를 하여 대학을 졸업,육군만기제대,중원군 산척지소 발령후 군지도소,군청,도농촌진흥원,농촌진흥청,환경부에서 근무하였고

●기계·제약·환경·해양회사임원, 대표이사 사장으로 성공한 전문경영인이었으며,보은군내 수해·화재·소년소녀가장,4-H야영교육등 지원과 재경 보은군민회 부회장으로 고향사랑에 앞장섰습니다.

●충청북도의회 의원으로 보은군 농업진흥지역해제,토지거래 허가구역해제, 대청댐상류지역지원 확대,백두대간 규제축소,도계지역개발,보건지소및 진료소 신축,소방파출소 신축,매립장및 소각장 운영개선등 뚜렸한 의정활동으로 '기자들이 뽑은 올해의도의원상'을 받았습니다.

● 전국 장애인체육대회 기간중 중증장애인선수 휠체어를 밀고 다닌 도내 의원중 단한명의 자원봉사자였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주재 충북지역혁신 토론회에서 대통령에게 재정형편이 열악한 자치단체(군)는 부담능력이 없어 더욱 낙후되고 있으므로 지역균형 발전정책마련을 요청하여 공감을 얻은바 있습니다.

●보은로타리클럽 회장으로 노인수용시설,극빈다문화가정지원,장학금지급,태안기름유출사고 제거작업,저소득노인 영정사진촬영등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하여 충북도립대학,영동대학교에서 열성적인 강의를 하였습니다.

●보은군6·25 참전용사탑,무공수훈자탑, 국민방위군·의용경찰 전적기념탑 건립예산을확보,전국에서 가장 훌륭한 탑을 세워 후세에 기리 남기게 하였습니다.

●금년 1월 한국농어촌공사 보은지사 옥천통합에 반대하여 보은군민 2,460명의 서명을 받아 본사사장을 면담,보은지사 존치에 앞장섰습니다.

<주요공약>
정상혁은 어렵게 살아가는 영세농민및 자영업자,노인,소상공인,병약자,장애우,다문화가정,소년소녀가장, 여성농업인,저소득군민들의 동반자가 되겠으며 공무원들이 자긍심으로 결속 봉사하도록 공정한 인사를 하고 군민모두가 공감하는 공평한 군정을 수행하겠습니다.또한 앞으로 닥쳐올 10년후 보은군을 걱정하고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군수가 되겠습니다.

군정 목표를 농업과 관광의 병행추진을 통한 주민소득의 증대와 주민생활의 질적향상에 두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임기내 청년300명 군민 2000명 취업, 관광객 400만명을 유치하겠습니다. 구체적인 공약으로 농민·상인·기업인 상생발전 도모, 편파특혜 지양, 공평한 예산집행, 주요사업 군민의견 수렴결정, 청렴한 군정·공정한 인사·투명한 행정, 군민장학금 거시적 운영을 통하여 더 많은 군민에게 일자리를 마련해주고 더 많은 관광객을 불러 들여서 더 많은 농산물을 판매한다면 보은경제는 반드시 살아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