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 박동규(朴東圭)
선거 : 영동군

박동규(朴東圭)

 -선거구명 : 영동군
- 소속정당명 : 민주당
- 생년월일 : 1967/04/20(43세)
- 주소 : 충북 영동군 영동읍
- 직업 : 정당인
- 학력 : 단국대학교 경제학과 대학원졸(경제학 석사)
- 경력 : 국회의원 보좌관
대통령자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출마의 변>

영동 재창조를 위한 경제군수 박동규의 다짐

자랑스런 영동군민 여러분!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변화와 창조, 무한경쟁으로 대표되는 시대이며, 이러한 시대는 과거의 틀, 과거의 사고로는 헤쳐나갈 수 없습니다.
지역은 지역대로, 개인은 개인대로, 새로운 사고와 변화를 하지 않으면 퇴보할 수 밖에 없으며, 시대적 흐름에 적응하지 못하는 지방자치단체 또한 도산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냉엄한 오늘의 현실입니다.
하지만 우리 영동의 자화상은 실로 초라합니다. 10년 전이나 20년 전이나 변화가 없는 지역, 매년 인구가 감소하고 젊은이들이 떠난 초고령화된 농촌, 매년 실질소득이 감소하여 먹고살기 어려운 농촌이 바로 우리 영동의 얼굴입니다.
이제 달라져야 합니다. 우리 영동이 무한경쟁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선, 우리 영동군민들이 보다 희망차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선 새로운 리더십과 새로운 선택이 필요합니다.
저 박동규는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 영동’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미래가 활기찬 ‘희망 영동’을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또 모두가 부러워하는 ‘명품 영동’을 건설하는데 저의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일부 명망가나 소수만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 영동군민 모두와 호흡하며 영동인들의 아픔과 고뇌를 함께하는 ‘동행의 정치’를 하겠습니다. ‘떠나는 영동에서 돌아오는 영동으로’, 인구 10만 시대의 새로운 영동신화를 달성하여 후손에게 부끄럽지 않은 영동을 물려줄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영동군민 여러분!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선 영동의 주인인 여러분의 과감한 결단과 새로운 선택이 필요합니다. 저 박동규는 영동군민의 간절한 소망을 이루어내는 영동의 아들이 될 것입니다. 지켜봐주시고 힘을 모아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정책공약>
박동규의 ‘영동 재창조 프로젝트’

기호2번 민주당 영동군수 예비후보 박동규는 ▲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 영동’ ▲ 미래가 활기찬 ‘희망 영동’ ▲ 모두가 부러워하는 ‘명품 영동’을 3대 비전으로 제시하고 영동 재창조를 위한 7대 정책과제를 공약으로 채택했다.

첫째 정책과제는 ‘10만 영동시대 만들기 프로젝트’로 ▲기업 200개 유치 및 일자리 2만명 창출 ▲1인당 군민소득 2만불 달성을 위한 소득증대 프로젝트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두번째는 ‘일자리 넘쳐나고 사람이 모여드는 신산업기반’을 구축하겠다는 것으로 ▲새로운 녹색성장 친환경 산업단지와 ▲고부가가치 식품가공특화단지 조성, ▲영동의 미래지향적 물산업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셋째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균형발전’ 과제로 ▲고부가가치 친환경 농업의 기반조성과 특화작물 육성 및 판로 확대를 통하여 경쟁력 있는 영동농촌을 실현하고, ▲친환경 유기질 비료 공급 확대와 한우, 양계, 양돈농가 축산부산물의 유기질 비료화 시설을 지원하는 등 농축산물 생산여건의 개선을 위한 각종 지원책을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재래시장 활성화 ▲서민·자영업자를 위한 지원 확대를 약속했다.

넷째로는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를 만든다는 구상 하에 ▲종합관광레저타운 ‘영동랜드’ 조성과 ▲세계 전통국악엑스포 개최 ▲세계 과일박람회 개최 등 획기적인 추진방안을 제시했다. 또 ▲영동 스포츠테마파크와 ▲영상테마타운 조성을 통해 영동의 세계화를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다섯째, ‘인재의 고장, 교육 으뜸 도시’를 달성하기 위해 ▲무상급식 전면 실시 ▲저소득층 자녀 지원 확대 ▲안심학교 실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재단기금 100억원 조성 ▲청소년종합문화회관 건립 ▲영동 평생학습원 설립 ▲영동대학의 특성학과 개설 지원 및 교육환경, 연구활동 지원 ▲초중고교 학력신장을 위한 지원 확대 ▲어린이집과 영유아 보육시설에 대한 지원 확대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