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주요업무와 현안과제 보고

음성교육청(교육장 유종렬)은 지난달 30일 2층 대회의실에서 이기용 충청북도교육감과 음성지역 유·초·중·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음성교육’ 실현을 위한 2010년도 주요업무보고와 현안 과제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음성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음성교육청 2010학년도 주요업무 보고가 이루어졌다.
유종렬 교육장은 업무보고를 통해 2010학년도에는 「학력에 날개달기 맞춤형 학습지원」,「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창의적 인재육성」, 「과학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장학지원」의 3대 중점과제와 「올바른 삶을 실천하는 자랑스러운 음성인 육성」, 「반기문 따라잡기 글로벌 인재 육성」, 「매력있는 음성교육을 위한 행복한 학교」, 「감동을 주는 으뜸 교육행정 구현」등 4대 특화사업 내용을 설명했다.

유 교육장은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해 전국 최상위 교육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특히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맞춤식 장학활동으로 기초학력 미달학생을 제로화 하는데 교육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보고했다.

또한 현안사업으로 사립유치원들의 반대로 추진이 중단됐던 금왕 단설유치원 건립에 대해, 압도적 찬성 여론조사를 토대로 재추진 할 것을 건의해 이기용 교육감의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학부모들도 교육감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금왕 지역의 인문계고등학교 설립과 교직원 공동숙소 건립을 건의하였고, 이에 이기용 교육감은 적극적으로 추진을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내놔 긍정적 분위가 종성됐다. 이 교육감은 특별히 교육자의 “기본은 가슴이 뜨거워야 된다”고 강조하고 “기초기본 지식을 높이는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면서 2010년도에는 인성교육을 강력하게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