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물의 날’ 기념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진천군은 제18회 ‘세계 물의 날(매년 3월 22일)’을 맞아 22일 진천읍 일원에서 ‘세계 물의 날’ 기념식 및 가두캠페인을 전개했다.

▲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진천군 공무원들과 주민들의 국토대청결운동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세계물의 날을 기념해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물사랑 등의 실천운동을 범군민적으로 하고자 관내 기관단체, 환경관련 단체, 공무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가두캠페인이 진행 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절수기(수도꼭지, 양변기, 샤워기꼭지 등)전시회를 통해 물 절약 사례에 대한 홍보 및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이 함께 이어졌다.

군 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생명을 유지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필수 자원인 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물 절약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도 제고와 물 절약, 물 사랑에 대한 공감대 확산으로 물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물의 날은 1992년 제47차 UN총회에서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지정·선포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94년부터 3월 22일을 기념해 매년 세계물의 날 행사를 개최해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