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 충북도의회의원(48·한나라당·음성2)이 10일 음성군수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군민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잘 살고 행복한 음성군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한다.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고 새로운 변화로 강한 음성을 만들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지난 7년 간 도의회 행정위원회에 몸 담으면서 기획행정위원장, 행정자치위원장을 역임한 준비된 행정 전문가"라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음성군을 초일류 자치단체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혁신도시와 함께 지역경제를 변모시킬 음성군 내 추진 중인 각종 산업단지 조성사업 등 시급한 현안들은 중단없이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태양광산업 등을 집중 육성해 음성군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밖에 ▲교육강군 실현 ▲농업 명품 브랜드 육성 ▲친환경 농축산 장려 ▲수도권과 근접성을 이용한 체험관광농업 유도 ▲노인·여성·장애인·청소년 등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사회적 약자 배려하는 복지정책 ▲음성문화예술의 르네상스 시대 개척 ▲생활체육시설 확충으로 전국대회 유치 ▲관광상품 개발 지원 ▲지역균형 발전 위한 도로망 확충 등을 약속했다.

이 의원은 금왕읍 출신으로 고려대 농학과와 극동대 경영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