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대전충남본부(본부장 강해신) 청주관리역봉사회는 이날 강서2동 봉사대와 함께 우리고유의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홀로 외롭게 지내는 강서2동 지역의 독거노인 및 경로당 어르신(약 100여명)들을 위한 따뜻한 장수팥죽 나눠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1월 13일과 14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 팥죽 만들고 배달하기 행사에는 청주관리역봉사회, 강서2동 봉사대, 청주시자원봉사센터, 강서2동사무소 등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으며, 오전 9시에 시작된 이날 행사는 배달까지 끝내야 하는 관계로 저녁 무렵까지 계속 됐다.

장수팥죽나누기 행사는 매년 이맘때 시행하고 있는데, 특별히 올 해는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있는 강서2동 봉사대와 공동작목밭에서 가꿔 수확한 팥으로 팥죽을 만들어 강서 2동의 남촌동, 평동, 내곡동, 외북동, 지동 등 9개 마을 경로당과 노인회관을 직접 방문, 독거노인들과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팥죽을 나눠드리며 올 한해 건강을 기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기온이 많이 내려가 춥고 힘들었지만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르신들의 장수를 도와드린다는 생각에 힘든 줄도 모르고 열심히 봉사활동에 임했다고...
청주역 최병수 총괄역무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다.”며 “올 한해에도 지역사회와 잘 연대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