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역 주변 최고의 맛집이 있는 역은 어디일까?”
코레일 대전충남본부(본부장 강해신) 청주관리역은 이날 역 주변 식당 중 최고의 맛집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청주역은 평소 점심시간을 이용해 즐겨 찾았던 주변 식당 10여 곳을 대상으로 전 직원들이 참여해 투표를 실시한 결과 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오리전문점 ‘大家’가 최고의 맛집으로 선정돼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청주역 주변의 음식 맛이 남다르다는 것은 그 동안 몇 몇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져 왔지만, 음식점들의 홍보부족으로 정작 역을 드나드는 고객들은 전혀 눈치 채지 못하고 있다는 게 청주역관계자의 설명.  청주역 주변에는 흐름해보이는 추어탕집을 비롯해 오리와 염소고기, 삼겹살, 중국요리 등 10여 곳 이상의 음식점들이 성업 중에 있다. 주로 점심시간에 청주역 등 관내 철도직원들과 코레일로지스, 국보 등 철도화물 협력업체 직원, 인근 주민들이 즐겨 찾는다. 특히, 역 앞 추어탕집은 입소문을 듣고 시내에서 찾아오는 손님들로 점심때면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다.

김영진 청주역장은 “청주역 주변 음식 맛은 전국 어느 역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편이다.”며 "청주역 주변 맛집이 전국에 소개돼 지역경제도 살리고 덩달아 우리 역을 찾는 고객들의 발길도 늘어났으면 좋겠다.”며 맛집 선정 배경을 숨기지 않았다.

최고의 맛집으로 선정된 식당 ‘大家’ 주인 이명자씨는 “평소 역장님이랑 직원 분들이 자주 찾아줘 늘 고맙게 생각해왔는데 이렇게 홍보까지 해주니 직원들이 가족처럼 살갑게 느껴진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