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특혜 의혹·골프장 인허가 관련

음성군청 공무원들이 업무와 관련해 잇따라 경찰의 조사 대상에 올라 이들에 대한 기소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경찰이 일부 공무원을 공문서 위조 등의 혐의로 기소를 검토하는 등 '후폭풍'이 예상되고 있어 파문이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경찰의 조사대상에 오른 것은 녹지지역에서 장례식장과 관련된 조례와 골프장 인·허가다.

현재 사무관 1명, 6급 담당 2명, 7급 1명 등 모두 4명의 공무원이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이들 공무원은 음성군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과 관련, 특정 업체가 지역에서 장례식장 영업을 독점할 수 있도록 도와 준 의혹을 받고 있다.

또 이들은 감곡면 차곡리 골프장 인·허가를 둘러싼 문제로도 최근 경찰의 조사를 받았다.

골프장 부지를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업체가 경쟁업체를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하면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골프장 인·허가과정 전반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군이 골프장 사업계획 입안서를 반려시킨 뒤 곧바로 다른 업체의 입안서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대가가 오갔는지를 집중 수사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해당 공무원들은 업무와 관련, 특혜를 주거나 금품을 받은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