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렉스진바이오텍은 1995년 국내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제조사로서의 현직 약사들을 중심으로 학술적인 바탕 위에서 탄생하였다.

최초 ㈜한국토탈헬스로 설립되어 1996년 ㈜온누리내츄럴웨이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0년 11월 ㈜렉스진바이오텍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2000년 1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연구개발에 노력해온 렉스진바이오텍은 HFGMP 및 제품품질 인증 획득(한국건강보조, 특수영양식품협회), 벤처기업(중소기업청)등록, 2002년 7월 벤처기업등급평가 최우수기업인증을 획득 2002년 11월 벤처기업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연구개발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2년 12월에는 ISO9001인증을 획득해 품질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렉스진바이오텍은 다양한 기술개발과 끊임없는 연구로 고유의 신소재와 독창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과학적으로 효능이 입증된 고도의 기능성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을 개발하여 생산 판매하고 있다.

렉스진바이오텍의 사업은 건강보조식품부문과 특수영양식품부문, 신약과 기능성식품 연구개발을 위한 생명과학 연구소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이는 기능별로 예방의학식품과 치료보조식품, 유기식품으로 구분되며 건강 회복, 유지와 증진을 위한 식품 연구와 생산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다.

  렉스진바이오텍이 지분 참여하고 있는 미국의 렉산社(신약연구개발회사)와 함께 ㈜온누리건강의 약국체인은 렉스진바이오텍이 지속적으로 수익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있다. 특히 ㈜온누리건강이 보유한 전국 1400여개 약국의 약사들은 렉스진바이오텍 제품과 지식판매의 원천이며 제품 개발 아이디어의 근원이 되고 있다.

렉스진바이오텍은 철저히 건강기능식품기업으로 포지셔닝하며  이 분야의 다양한 기술개발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설립시 부터 한국식품개발연구원, 산학연 등과 공동연구를 통해 신규 원료와 제품을 개발해 내고 있다는  점과 ㈜온누리건강 등 약국체인, 하이리빙코리아 등 네트워크 마케팅사, 건강 전문판매점 및 제약사 등 다양한 마케팅 네트웍을 이용 안정적으로 매출을 증대시켜 온 점도 강점으로 꼽혀진다. 

  렉스진바이오텍은 설립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온 결과 2002년에는 매출액 매출 21,058백만원 (매출액증가율 52%), 당기순이익 5,030백만원 (순이익증가율66%)의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었다.

오늘 렉스진바이오텍이 준공됨으로 오창과학산업단지는 100여개 기업에서 69여만평을 입주함으로써 86%의 분양율을 보이고 있으며, 63업체가 가동중에 있거나 건축중에 있다.(도청 공보관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