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기자 32명 초청해

단양군은 온라인을 이용한 관광단양 홍보를 위해 ‘인터넷 여행블로거 기자단’을 운영한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기자단을 상대로 하는 팸 투어를 개최했다.

이번 팸 투어에는 온라인 여행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32명의 블로거 기자가 참가했다.
이에 따라 군은 20일 단양읍 다리안관광지에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여행코스와 관광산업, 테마축제 등을 소개해 기자단의 관심을 모았다. 또 호반 관광지로 잘 알려진 장회나루에서 수상관광을 체험하고 소선암오토캠핑장과 자연휴양림도 차례로 안내했다.

이와 함께 사계절 비경을 자랑하는 단양팔경 선암계곡과 사인암을 견학하고 적성산성, 신라적성비 등 역사유적지도 소개했다.

투어 이틀째인 21일에는 단양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양백산 전망대와 고구려 문화의 숨결이 깃든 온달관광지를 방문해 단양의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를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온달드라마세트장을 비롯해 온달동굴, 온달산성, 온달전시관 등이 들어서 있는 온달관광지는 팸 투어 최고의 인기코스로 기자단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단양군 관계자는 “이번 팸 투어 기간 동안 단양만의 특색 있는 문화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데 주력한 결과 블로거 기자단의 호평을 얻을 수 있었다”며 “여행을 즐기는 젊은층과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관광단양의 새로운 모습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됐다”고 자평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