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뫼봉사회 찾아가는 방과 후 학습도우미 1학기 개강식 열어
상태바
놀뫼봉사회 찾아가는 방과 후 학습도우미 1학기 개강식 열어
  • 한국철도공사 대전지사
  • 승인 2009.06.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대전지사(지사장 강해신) 논산그룹역(역장 권선상) 놀뫼봉사회에서는 4일 논산시 연무읍 에덴보육원을 찾아 코레일(한국철도공사) 2009 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찾아가는 방과 후 학습도우미」 제 1학기 개강식 행사를 가졌다.

개강식 행사는 놀뫼봉사회원, 보육원 관계자 및 보육원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사 및 강의 일정 소개, 수강생 교재 및 문구 선물 세트 증정식, 생필품 증정식, 강사와 보육원생이 다과를 나누며 담소하기 등 즐겁고 다채롭게 진행됐다

「찾아가는 방과 후 학습도우미」는 코레일 2009년 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 사업으로 선정됐고, 놀뫼봉사회원 6명으로 강사진을 구성, 보육원 5학년 8명을 대상으로 8월과 12월을 제외한 22회를 강의한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16:00~18:00)에 열리며 1교시에는 사회, 수학과목 수업, 2교시에는 축구교실이 진행된다.
또한, 8월은 참여 학습으로 순천만 생태체험 공원, 낙안읍성 민속마을을 견학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방과 후 학습도우미는 지난해에도 코레일 자원봉사우수단체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학습도우미 25회, 개강식 ․ 종강식 행사 3회, 기차여행 1회 등이 진행된바 있다.
논산그룹역장은 “어린이들이 공부와 친구하여 학습하는 어린이들의 밝고 활기찬 모습에 그들의 학습 의욕도 더욱 부추길 수 있도록 축구교실을 도입하여 수업을 진행하여 어린이들이 항상 웃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