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동 서호장어구이전문점

정약전의 ‘자산어보’에서는 장어의 효능에 대해 “맛이 달콤하여 사람에게 이롭다, 오랫동안 설사를 하는 사

람은 이 고기로 죽을 끓여 먹으면 이내 낫는다”는 기록이 있다. 장어는 허약해지기 쉬운 여름철에 흔히 찾는 보양식으로 특히 비타민 A와 단백질, 그리고 지방이 풍부하여 체력을 길러주고 여름을 타는 것을 막아 주는 건강식으로 정평이 나있다.

‘힘의 상징’ 장어를 편안하면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용암동 GS마트 옆에 위치하고 있는 서호장어구이. 청주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장어 전문점 중 한곳이다. 한때, 장어가 ‘붐’을 일으키던 시절, 중국산 장어파동으로 수많은 장어구이 전문점이 문을 닫았지만, 이집은 청주에서 가장 많은 물량을 소화하면서 손님들의 굳은 신뢰로 여전히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시중에 중국산 장어 및 냉동장어도 유통되지만 이집은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오직 100%국내산 장어만 사용하고 있다. 또 매일 직송되는 민물장어의 신선함으로 그 맛 또한 일품이다.

이집 장어구이는 장어전문주방장의 노하우를 한껏 뽐낸 양념을 씌워 초벌구이 하고, 다시 양념장과 노릇노릇하게 구워내  보는 순간 군침이 돌 만큼 윤기가 ‘좔좔’ 흐른다.

한점, 두점 먹다보면 느끼한 맛에 젓가락을 놓게 되는 음식이 장어지만, 이집 장어는 담백하면서도 연해 씹

을 틈도 없이 목을 타고 넘어가는 느낌이 든다. 또, 깔끔한 실내에 정갈한 밑반찬도 이집을 돋보이게 하는데 한몫하고 있다. 또 국내산 쌀 국내산 배추김치만 사용하고 있다.

이런 탓인지, 소주한잔에 40~50대 중년층들이 즐겨 찾았던 예전 장어집이미지가 아닌 가족단위의 손님, 연인들까지도 이집을 찾고 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기를 잃기 쉬운 요즘, 서호장어구이전문점에서 아빠는 스테미너, 엄마는 미용, 아이들은 건강음식으로 장어를 즐겼으면 한다.

연 락 처
하복대 본점 043)236-4567 용암 직영점 043)292-4567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 12시
연 회 석 각종 모임10~30명 가능(미닫이 방) 
포      장 가능
메      뉴
민물장어 양념구이 22000원, 소금구이22000원, 간장구이22000원 인삼장어 24000원
장 어 탕  어죽(소) 3000원  (대)5000원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