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이 정지용(鄭芝溶·1902~1950) 시인을 기리기 위해 개최하는 제22회 지용제(5월 15~17일) 기간에 다채로운 사이버 이벤트를 마련한다.

군은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사이버 공간에서 정 시인과 작품에 대한 문제를 맞히는 사이버 퀴즈대회를 마련하고 정답을 모두 맞힌 네티즌 35명에게 정 시인의 대표작 '향수'가 새겨진 커피잔 등을 선사할 계획이다.

옥천군(www.oc.go.kr)과 정지용사이버문학관 홈페이지(www.jiyong.or.kr)에 들어가 출제된 5문제를 풀면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군은 또 행사 전 향토농산물 사이버 마켓인 옥천장터(www.ocjangter.com) 회원으로 가입하는 네티즌에게 5000원짜리 농산물상품권을 선물로 준다. 회원 가입자는 행사기간 현장에서 본인 확인후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권은 행사장인 옥천공설운동장에 마련된 농산물판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5월 16~17일 행사장 입구에서는 컴퓨터 화면에 뜬 정 시인 작품의 빈칸에 시어를 채워넣는 '지용시 외우기' 행사도 열린다.

사이버 밖에서도 가족사진 촬영, 가족건강 체크, 수지침, 가훈 써주기, 전통다도 시연회, 판화 찍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