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충북도당과 민주당 충북도당이 세종시설치법을 놓고 날선 공방을 벌였다.

민주당이 “한나라당은 세종시의 정부직할특별자치시 추진을 더욱 강력하게 요구하고, 행정도시 정상추진 및 지방살리기 궐기대회에 동참하라”고 촉구하자, 한나라당은 “민주당 충북도당과 충북 출신 국회의원들은 본연의 의무에 충실하라”고 응수했다.

민주당은 19일 성명을 내고 “지난 18일 한나라당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인 권경석 의원은 ‘임시국회에서 세종시를 특례시로 하자는 것이 다수 의견이었다. 상임위에서 논의되고 있는 법안을 야당끼리 통과시키자고 합의문에 서명하면서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망언을 했다”며 “세종시의 정상추진을 위한 충청민의 의지를 중앙당과 정부에 강력히 요구하기로 했다는 지난 8일 한나라당 충북도당의 발표가 말로만 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또 “아직 강력하게 요구하지 않았다면 이제라도 서둘러 중앙당과 정부에 세종특별자치시 설치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강력히 요구하고, 자당 의원의 이와 같은 망언을 즉시 중지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더불어 26일 대전역 광장에서 개최되는 ‘행정도시 정상추진 및 지방살리기 궐기대회’에 한나라당 충북도당도 적극 동참해, 국제과학비즈니스 벨트를 세종시에 끼워 넣고, 행정기관은 이전하지 않을 것 이라는 의혹을 과감하게 떨쳐내야 한다”고 밝혔다.

한나라당 충북도당은 “이제 생색내기 차원을 넘어 또 다시 지역현안을 볼모로 정쟁과 비난을 일삼는 민주당 충북도당의 쇼가 재현되고 있다”고 일축했다.

한나라당은 “도당 운영위원회에서 세종시의 법적 지위와 관련 ‘정부직할특별시’로의 추진을 중앙당과 정부에 강력히 요구키로 결의한 바 있다”며 “이는 그 동안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부가 세종시의 차질없는 추진과 명품 세종시 건설 약속에 대한 정치적 신뢰를 바탕으로, 한나라당 충북도당의 진정성과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 충북도당과 충북 출신 국회의원들은 국회에서 해당 상임위 소속 의원들을 설득해 관철시킬 생각을 하기보다는 국회의원이 1석밖에 없는 한나라당 충북도당 흠집내기에 몰두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한나라당이 충북을 홀대한다느니, 소외시킨다느니 하는 등의 망언을 일삼는 민주당 충북도당이야말로 어정쩡한 생색내기와 정치쇼로 도민을 우롱하지 말고, 상대의 진정성을 칭찬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지고 본연의 의무에 충실하길 바란다”고 충고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