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공회의소가 충북도의 4대강 살리기 사업 세부 건의사항을 적극 수용해 달라고 정부에 건의했다.

충주상의는 6일 정부에 발송한 건의문에서 "충주, 제천, 단양은 그동안 한강수계특별법에 묶여 상대적 불이익을 받아왔는데,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통해 이러한 소외감을 불식하고 지역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마련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충주상의는 "한강수계 충주 선도지구 사업에는 수량확보, 수실보전, 홍수예방, 녹지벨트 조성 등 이 지역에 차지하는 본질적 기능이 고려돼야 한다"며 "특히 충주 세계조정선수권대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유엔평화공원, 단양팔경 등 지역 관광휴양산업과 연계된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충주상의는 이어 "4대강 살리기 프로젝트는 국토균형개발과 경제회복을 위한 적절한 조치"라고 환영하면서 "충북도 등이 건의한 세부사업이 기본계획에 적극 반영돼 경기회복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달 30일 충주 조정지댐 주변 친수 여가공간 조성 등 22건(1조4434억원), 제천ㆍ단양권역 관광인프라 구축 등 20건(1조9839억원)을 4대강 살리기 북부지역 세부 사업으로 채택해 정부에 반영을 건의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