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남이섬에 미니어처 도담삼봉 만든다
상태바
춘천 남이섬에 미니어처 도담삼봉 만든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1.20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은 춘천 남이섬에 도담삼봉 미니어처 공원을 조성한다.

군은 1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오는 5월까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남이섬 내에 실물보다 6분의1 규모로 축소된 도담삼봉 조형물과 연못을 조성한다.

이 사업은 군과 (주)남이섬이 공동 기획한 테마 관광사업으로 남이섬을 찾는 일본과 중국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단양관광의 홍보거점을 마련키 위해 추진된다.

도담삼봉 조형물은 주봉높이 5m, 폭 20m 규모로 FRP재질의 인공바위 형태로 제작된다.

인공연못은 단양에서 직접 생산한 석재와 토사를 원자재로 사용키로 했으며 면적은 2000 규모로 조성한다.

특히 미니어처 공원은 소백산 철쭉과 갈대, 야생화 등을 그대로 옮겨 관광객들에게 도담삼봉의 아름다움을 전해줄 예정이다.

앞으로 도담삼봉 미니어처 관리는 ㈜남이섬이 맡게 된다.

군은 오는 3월말까지 연못과 도담삼봉 실물 이미지를 재현한 조형물을 남이섬에 안치하고 이후 초화류를 심어 오는 5월초 단양의 날 행사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또 미니어처 공원을 시작으로 (주)남이섬과 '삼봉브랜드' 문화관광 기념상품을 개발해 판매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미니어처 공원은 2010~2012 한국방문의 해를 앞두고 단양팔경의 관광홍보 거점을 마련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남이섬 관광시너지 효과로 인해 지역 관광산업도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