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사무관 인사 승진순위 조작 의혹과 관련, 시민단체가 철저한 진실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24일 성명을 내고 “청주시의 사무관 승진인사와 관련해 당사자인 공무원이 조직 내에서의 피해를 감수하면서 인사의 부당성을 공개하며, 감사원 감사요구와 검찰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며 “청주시 사무관 인사 승진순위 조작의혹을 철저히 검증하라”고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청주시는 인사를 단행하면서 업무능력과 연공서열을 우선 고려하고 격무 및 기피부서 우대 등 조직의 화합과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인사라고 발표했으나, 결과는 곳곳에서 인사 관련 불만과 파열음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승진인사 대상자였다 누락된 건설교통국 박봉찬 담당이 제기하고 있는 의혹에 대한 진위가 가려져야 하고, 청주시 근무평정위원회에서 간부공무원들이 무슨 이유로 평점이 지나치게 특정국에 편중되게 됐는 지, 어떤 이유에서 일부 위원들이 근무평정서에 확인서명을 거부하는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일이 발생하였는 지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수 공무원들이 부당하다고 생각하는 징계성 인사로 구청에 발령됐던 공무원이 이번에 다른 후보를 제치고 사무관으로 승진한 이유와 근거가 무엇인지도 밝혀져야 한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