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청주JC 제정, 시민.공직.학술 부문등 선정

청주JC(회장 표현철)가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봉사하는 모범시민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1회 청주청년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상 부문은 시민부문(공과 사에 타의 모범이 되고 사회봉사, 시민운동등 지역 발전을 위해 몸소 실천한 청주시민)과 공직부문(친절.봉사 행정을 실천하여 귀감이 되며 각종 행정에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업무개발과 추진으로 지방자치에 기여한 6급이하의 하위직 공무원), 학술및 교육부문(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체육등 각 분야의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한 자)등으로 추천기간은 8월31일 까지이다.

김창성 청주JC 직전회장은 "이번 제1회 청주청년대상은 청주JC가 통합 원년을  기념하고, 시민과 지역사회의 성숙을 한단계 앞당기는 계기로  마련한 뜻깊은 시상식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메일, 우편, 방문, 전화(청주JC사무국 043-272-0550)등으로 시민 누구나 추천할수 있다"고 말했다.

 올 초 통합으로 회원수 127명의 전국 최대 JC로 급부상한 청주JC는 오는 9월초 개최되는 2003 청주 직지축제의 사전행사인 '가로수길따라 오송역으로' 시민축제(8월31일 강서초교)와 본 행사인 오페라'직지'(9월2일, 3일 예술의전당)를 창립기념으로 주최하고, '2004년 전국체전과 연계한 JC 전국회원대회 청주 유치에도 총력을 가해 지역발전과 홍보에 확실한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한편 제1회 청주청년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3일 (통합)청주JC 창립 기념식 행사때 치뤄지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격려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