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기업사랑 청주사랑 한마음축제가 10일부터 한달여간 청주 대농지구 지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열린다.

기업이미지를 제고하고 기업인의 청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기업인과 시민을 위한 순수 문화축제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열리는 것이다.

축제기간중에는 300여종의 각종 꽃을 관람할 수 있는 꽃박람회가 열린다.

야생화와 초화류로 구성된 '포시즌 가든', 허브정원 야생화정원 모자이크정원 등의 '미니 테마정원', 화려한 꽃의 원색으로 꾸며진 '플라워 카펫', 이벤트 쉼터 공간인 '관엽화단' 등으로 구성된다.

볼거리와 다양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모델하우스 외부 곳곳에서 공룡전시, 외제차 전시회, 유러피언 웨딩포토존, 화훼 체험학습, 자선바자회, 동화속의 캐릭터 토피아리, 캐리커쳐 그리기, 웰빙 먹거리장터 등을 접할 수 있다.

또 모델하우스에서는 도예작가 초대전, 야생화전시전, 페이스페인팅, 매직풍선쇼, 우주인 로켓발사대, 즉석 스크래치 복권, 카페테리아, 황금열쇠 이벤트, 오카리나 전자바이올린 음악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신영 정춘배 전무는 "이번 축제는 기업만이 아니라 가정의 달 5월에 아름다운 꽃들을 감상하며 온 가족이 모여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