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지역 특정정당 소속 단체장과 의원을 비방한 문자메시지 대량 발송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은 용의자의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를 가리기 위해 조만간 재소환한다는 방침을 세우는 등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13일 청주상당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문자메시지를 보낸 전 청원군의회 의장을 지낸 후 청원군수에 출마했던 B씨의 부인을 불러 조사한 결과 자신이 수십여명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보강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에따라 경찰은 이동통신사에 B씨 부인의 통화내역 등에 대해 조회를 요청한데 이어 선관위에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유권해석을 의뢰했다.

B씨 부인은 경찰조사에서 "내수·북이주민들이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설치에 반대하는 플래카드 등을 내거는 등 반발하는 분위기가 고조돼 이에 동조하는 차원에서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것일 뿐 총선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지난 7일 참고인 자격으로 조사를 받은 박종갑 도의원과 민병기 군의원은 "문자메시지를 보면 마치 자신들이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설치에 앞장선 것으로 매도됐다"며 명예훼손 부분을 집중 문제삼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만간 B씨 부인을 재소환해 특정정당의 정치적 의도가 있었는지 등에 대해 보강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총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발송했는지 여부에 초점을 맞춰 수사중"이라며 "보강조사를 벌인 후 검찰과 협의해 사법처리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